영화 비공식작전 정보 9가지 (줄거리, 출연진, 등장인물) 총정리

김성훈 감독이 연출하고 배우 하정우와 주지훈이 케미를 볼 수 있는 유쾌한 액션 스릴러 영화 비공식작전 정보 9가지 (줄거리, 출연진, 등장인물) 총정리해서 이 작품이 어떤 영화인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영화 비공식작전 정보 9가지 (줄거리, 출연진, 등장인물) 총정리

영화 비공식작전에서 엎어진 택시 안에 주지훈과 하정우가 창문에 얼굴을 내밀고 있는 영화 포스터
영화 비공식작전 정보 총정리

영화 비공식작전 정보 9가지 (줄거리, 출연진, 등장인물) 총정리에 앞서 비공식 작전은 김성훈 감독의 버디 액션 영화입니다. 레바논에서 실종된 동료를 구출하기 위해 목숨을 건 임무를 수행하는 외교관 민준과 현지 택시 기사 판수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데요.

김성훈 감독은 작품에 재미와 인간미, 장르적 긴장감을 잘 녹여내는 것으로 유명한데, 비공식 작전에서도 예외는 아닙니다. 영화는 동료를 구하기 위해 힘을 합친 민준과 판수가 겪는 고난과 모험을 역동적이고 유쾌하게 그려내고 있죠.

무엇보다 베이루트 공항에서 우연히 만난 두 사람이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되고 서로 의지하며 여러 위기를 극복해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는 여정 내내 동료 구출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노력하는 과정에서 재미와 웃음, 진심 어린 공감을 선사할 것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런 흥미로운 소재와 캐릭터들의 케미스트리가 돋보이는 영화 비공식 작전은 흥미진진하고 유쾌한 영화적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영화 비공식작전 정보 총정리를 스포일러 없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비공식작전 정보
  • 비공식작전 개봉일
  • 비공식작전 실화
  • 비공식작전 줄거리
  • 비공식작전 제작진
  • 비공식작전 출연진
  • 비공식작전 등장인물
  • 비공식작전 예고편
  • 함께 보면 좋은 영상

 

 

1. 비공식작전 정보



먼저 비공식작전 정보를 살펴보자면 영화 터널, 드라마 킹덤의 김성훈 감독이 연출하고 실종된 동료를 구하기 위해 레바논으로 떠난 외교관 민준역의 하정우와 현지 택시기사 판수 역을 맡은 주지훈이 뛰어난 앙상블 캐스팅을 돋보이는 버디 액션 영화입니다.

이들이 펼치는 비공식작전은 약 200억 원의 제작비가 투입되어 132분의 러닝타임 동안 매우 강렬하고 매력적인 유쾌함과 액션으로 최대한 볼거리를 예고하고 있는데요. 비공식작전 정보를 좀더 알기 쉽게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목 비공식작전 (Ransomed)
장르 드라마, 액션, 스릴러, 누와르, 첩보, 버디, 시대극
감독 김성훈
출연 하정우, 주지훈 외
제작사 (주)와인드업필름, 와이낫필름
배급사 쇼박스
개봉일 2023년 8월 2일
상영시간 132분(2시간 12분)
촬영기간 2022년 1월~8월 19일
제작비 약 200억 원 추정
상영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2. 비공식작전 개봉일

영화 비공식 작전 개봉일은 2023년 8월 2일 개봉 예정입니다. 하지만 7월 26일 개봉 하는 김혜수, 염정아, 조인성 주연의 밀정, 8월 2일 개봉하는 설경구, 도경수, 김희애 주연의 더 문, 8월 9일 개봉 예정인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 주연의 콘크리트 유토피아 등 한국영화 기대작들과 치열한 경쟁을 펼치게 되는데요.

이런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비공식 작전은 실력파 배우들의 앙상블과 김성훈 감독이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라는 점에서 기대감을 모으고 있어, 여름 성수기를 맞아 많은 관객을 동원하며 티켓 파워를 보여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3. 비공식작전 실화

비공식작전 실제 납치 사건의 모티브가 된 도재승 외교관 당시 뉴스
비공식작전 실화

영화 비공식 작전은 1986년 무장단체에 의해 한국 외교관 도재승이 납치된 실제 사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작품입니다.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외교관이 1년 9개월 만에 풀려났지만 구체적인 디테일은 감독의 창작을 통해 각색되어 풀어낸 이야기입니다.

김성훈 감독은 도재승이 무사히 귀환할 수 있었던 사연에 흥미를 느꼈고, 그 부분을 영화적 상상력으로 채우고자 했는데요. 영화는 실제 사건의 어두운 면을 파고들기보다는 편하고 즐거운 관람을 극대화시키는 방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제작 과정에서 역사적 정확성에 큰 주의를 기울여 도재승과 납치범들이 사용한 차량의 색상과 종류, 총알의 궤적 등 세심한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았습니다. 영화의 초반 장면은 도재승 서기관이 들려주는 실화를 생생하게 묘사하여 사건을 스크린에 담아낸 작품입니다.

 

 

4. 비공식작전 줄거리

비공식작전에서 하정우와 주지훈이 등장하는 주요 장면들
비공식작전 줄거리

1987년을 배경으로 한 영화 비공식 작전 줄거리는 민준(하정우)은 5년째 중동부에 갇혀 지내고 있는 외교관입니다. 어느 날, 그는 20개월 전 레바논에서 실종된 동료 외교관으로부터 걸려온 수화기를 통해 암호화된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만약 구출 작전에 성공하면 미국으로 발령받을 수 있다는 희망에 부푼 민준은 비공식적으로 자원하여 레바논에서 실종된 동료를 구출하기 위한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떠납니다. 레바논의 수도 베이루트 공항에 도착한 민준은 무장 단체와의 협상에 사용될 돈을 노리는 공항 보안 요원들이 총격을 가하는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총격을 피하기 위해 민준은 우연히 한국인 택시 운전사 판수(주지훈)의 차에 타게 되고, 판수는 민준에게 택시에서 내릴 것을 종용하며 사고에 휘말리고 싶지 않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300불이라는 거액의 돈을 제안받은 판수는 뒤를 돌아보지 않고 바로 핸들을 잡고는 민준을 태우고 공항을 벗어납니다.

하지만 돈을 노리는 갱단까지 쫓아오는 위험한 상황에 처한 민준은 아무래도 수상한 기운이 느껴지는 남자 판수에게 어쩔수 없이 의지해야만 합니다. 이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사람이 서로의 차이를 극복하고 민준의 동료를 구하기 위해 협력할 수 있을까요?

 

 

5. 비공식작전 제작진

비공식작전 김성훈 영화감독이 자동차 문을 열고 서면서 무전을 하고 있는 모습
비공식작전 김성훈 감독

영화 비공식 작전 제작진을 이끌고 있는 김성훈 감독은 영화 ‘끝까지 간다’, ‘터널’,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 등을 연출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터널’ 이후 7년간의 공백을 깨고 스릴 넘치는 영화로 스크린에 복귀했는데요.

사실 이와 비슷한 소재의 영화 ‘모가디슈’, ‘교섭’, 그리고 ‘비공식 작전’은 납치라는 테마로 비교될 수 있지만, 김성훈 감독은 소재와 스토리 배경, 장소 등에서 유사점을 공유하지만 각 영화가 지향하는 방향과 목적지가 다르다고 강조하고 있죠.

특히 비공식 작전의 경우 서사 전반에 서스펜스와 유머 요소를 아우르며 극적 쾌감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김성훈 감독의 강점을 살려 관객들이 한시도 긴장을 늦출 수 없도록 흡입력 있는 연출을 완성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무엇보다 실화를 바탕으로 하지만 너무 무겁지 않고, 유머를 가미해 균형을 맞추면서 즐겁고 매력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된 작품입니다.

 

 

6. 비공식작전 출연진

비공식작전의 어느 실내를 배경으로 돈가방을 메고 있는 하정우와 옆에 같이 서있는 주지훈
비공식작전 출연진 하정우, 주지훈

이렇게 긴장감과 유쾌함을 균형있게 담아낸 영화 비공식 작전 출연진을 살펴보겠습니다. 주연 배우 하정우는 이민준 역을, 주지훈은 김판수 역을 맡았는데요. 이 두 인물들 모두 사람을 구하기엔 뛰어난 전문성을 갖추지 못한 인물들입니다.

때문에 어느 정도 서툴고 무능한 모습을 보이지만, 다양한 난관을 극복하며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인물입니다.

또한 하정우와 주지훈은 서로 다른 성격에도 불구하고 영화 속에서 뛰어난 팀워크를 보여주는데요.영화에서 하정우가 맡은 이민준은 뭉툭하고 묵직하다면 주지훈이 연기하는 김판수는 날카롭고 경쾌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죠.

이처럼 상반된 두 사람의 역동성과 코믹한 타이밍이 영화 내내 웃음을 더하고, 모험을 통해 쌓은 두 사람의 스크린 속 우정은 진한 감동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7. 비공식작전 등장인물

이렇게 스크린 속 우정으로 진한 감동을 예고하고 주연 배우 하정우와 주지훈이 연기하는 이민준과 김판수 등장인물은 어떤 인물인지 비공식작전 등장인물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민준

배우: 하정우
배우 하정우가 연기하는 이민준은 가진 것도 믿을 것도 없이 의욕만 넘치는 흙수저 외교관입니다. 미국 발령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내전으로 폐허가 된 레바논에서 실종된 동료 외교관을 찾기 위한 비공식 구출 작전에 자원하는데요.

처음에는 강인하고 자신감 있어 보였던 민준은 레바논에서 살아남기 위해 다소 사기꾼 같은 태도를 보이는 김판수(주지훈)에게 의지하는 등 어려운 상황을 헤쳐나가면서 성장해가는 인물입니다.

 

김판수

배우: 주지훈
배우 주지훈이 연기하는 김판수는 내전중인 레바논의 한국인 택시 기사로, 아랍어에 능통하고 혼란스러운 거리를 능숙하게 헤쳐나가는 인물입니다. 험난한 곳에서 먹고 살기 위해 성격이 강하고 사기꾼의 기질이 다분한 인물인데요.

민준(하정우)이 총격을 피하기 위해 우연히 그의 택시에 타게 되자 판수는 처음에는 곤란한 상황에 휘말리는 것을 꺼려하지만 300불을 준다는 민준의 말에 핸들을 잡는 판수는 레바논의 격변하는 환경 속에서 뛰어난 생존 능력을 발휘하며 허풍과 재치를 발휘해 위험한 난관을 헤쳐나가는 인물입니다.

 

 

8. 비공식작전 예고편

비공식작전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비공식작전이 작품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키는 예고편은 비공식 작전을 수행하게 된 민준과 판수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아 비공식작전의 재미를 본격적으로 보여주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함께 보면 좋은 영상

함께 보면 좋은 영상으로 비공식작전 실화에 대한 레바논 한국외교관 납치사건을 심도 있게 다룬 영상이니 이 영화의 모티브가 된 배경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영화 정보

비공식작전 외에도 기대되고 흥미진진한 영화들이 개봉하고 있거나 개봉될 예정에 있는데요. 그중 기대되는 영화들을 스포 없이 소개하고 있으니 기대작 영화에 대해 알고 싶다면 아래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2023년 개봉 추천 영화

7월 개봉 영화 기대작

8월 개봉 영화 기대작

 

 

맺은 말

1986년 레바논에서 발생한 한국 외교관 납치 사건을 모티브로 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비공식작전이 어떤 영화인지 비공식작전 정보 총정리를 통해서 위와 같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이 영화는 감독의 상상력을 가미하면서도 역사적 정확성에 주의를 기울여 당시의 시대적 상황과 구출 작전을 둘러싼 이야기에 생생한 현장감을 불어넣고 있는데요.작품에 유머와 인간미를 잘 불어넣는 실력파 김성훈 감독이 연출을 맡은 이 영화는 그의 필모그래피에 또 하나의 특별한 작품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무엇보다 배우 하정우와 주지훈을 필두로 앙상블 캐스트를 이끄는 비공식작전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인상적인 연기를 펼칠 배우들의 놀라운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는 만큼 위험한 상황을 헤쳐나가고 어려움을 극복해나가는 두 주인공 민준과 판수의 케미스트리는 영화의 백미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132분의 러닝타임 내내 스릴 넘치는 액션과 웃음 코드로 기발한 이야기로 관객들을 즐겁게 해줄 비공식작전은 2023년 8월 2일 개봉을 앞두고 있으니 웃음과 감동을 선사해줄 롤러코스트를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